본문 바로가기

서민 소상공인 신속 신용회복 지원 대상자 확인, 대상 확인만해도 자동상승해요!

§지식창고 2024. 3. 13.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아 신용점수가 많이 떨어져 경제활동에 어려움이 많으신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금융위원회에서 서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신속 신용회복 지원을 3월 12일 부터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 신속 신용회복 지원을 위한 대상자 확인 방법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대상자 확인만으로 신용점수가 자동 상승한다고 하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속 신용회복 지원 대상자 조회 클릭👈

 

서민 소상공인 신속 신용회복 지원 대상자 확인, 대상 확인만해도 자동상승해요!

 

서민 소상공인 신속 신용회복 지원 개요

경제의 불확실성이 증가함에 따라 개인과 소상공인들의 재정적 어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금융 안정성을 확보하고 신속한 경제 회복을 돕기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이 요구되었습니다. 이에 응답하여 대한민국 금융위원회는 "서민·소상공인에 대한 신속 신용회복 지원" 정책을 소개했습니다. 이 정책은 특히 연체금액을 전액 상환한 개인과 개인사업자에 대해 신용등급을 자동으로 상향 조정함으로써, 그들의 금융생활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서민 소상공인 신속 신용회복 지원 상세 내용

이 정책의 가장 큰 특징은 신용등급의 자동 상향입니다. 개인 대상자는 최대 298만 명에 달하며, 이들 중 전액 상환자는 신용평점이 평균 약 37점 상승하는 혜택을 받게 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최대 31만 명이 이 조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용평점은 평균적으로 약 102점 상승합니다. 또한, 채무조정을 이용한 차주 약 5만 명은 성실 상환자에 대한 채무조정 정보 등록기간이 1년으로 단축되어 금융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신속 신용회복 지원 대상자 및 혜택 상세

대상자 유형 최대 혜택 받는 인원 신용평점 상승 평균
개인 298만 명 약 37점
개인사업자 31만 명 약 102점
채무조정 차주 5만 명 등록기간 1년 단축

 

신속 신용회복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이번 지원 조치는 2021년 9월 1일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발생한 2천만 원 이하의 소액 연체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상자는 여러 개인신용평가회사 및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지원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되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신용평점이 상승합니다.

 

신속 신용회복 지원 대상자 조회 클릭👈

 

 

신용회복 지원의 영향

신용회복 지원 조치는 대상자들에게 많은 긍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개인의 경우, 전액 상환자의 신용평점은 평균적으로 약 37점 상승하며, 개인사업자는 평균적으로 약 102점 상승합니다. 또한, 채무조정 차주 5만 명에게는 성실상환자 채무조정 정보 등록 기간이 1년 단축되어 금융거래에서의 불이익을 더 빠르게 해소할 수 있게 됩니다.

신용회복 지원의 중요성

이번 조치는 특히 고금리와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과 소상공인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연체금액을 전액 상환한 사람들에게 신용 평점의 자동 상승을 통해, 이들이 금융 시장에서 다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재기의 기회를 보다 쉽게 만들어줍니다.

추가 지원 조치

정부는 채무조정 정보의 등록기간을 단축하는 등의 추가적인 신용회복 지원 조치를 포함하여, 신용 정보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금융 거래의 제약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성실한 상환 의지를 보인 차주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 주며, 신용 회복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완화시킵니다.

 

맺음말

이번 신속 신용회복 지원 조치는 서민과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희망의 문을 열어주는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관련 기관들의 노력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들이 다시금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조치를 통해 많은 이들이 신용 회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  

 

댓글